기사상세페이지

넷마블 ‘제2의 나라’, 지스타 올해의 게임 선정

기사입력 2019.11.25 23:2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제2의 나라 키아트.jpg제2의나라 이미지/넷마블 제공

     

     

    넷마블 국내 게임쇼 ‘지스타 2019’에 출품한 신작 게임 ‘제2의 나라’가 ‘게임 오브 지스타’에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게임 오브 지스타는 한국게임미디어협회(KGMA) 산하 한국게임기자클럽(KGRC) 투표로 지스타 최고의 게임에 시상한다.
     
    이번 지스타에서 처음 공개된 신작 제2의 나라는 레벨5와 스튜디오 지브리가 함께 개발한 판타지 RPG(역할수행게임) ‘니노쿠니’의 IP(지식재산권)를 기반으로 개발됐다.
     
    제2의 나라는 애니메이션 같은 그래픽과 스토리를 앞세운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다. 카툰렌더링 방식의 3D 그래픽과 컷씬 연출로 원작의 감성을 재현했다는 설명이다.
     
    아울러 ‘킹덤’ 커뮤니티를 기반으로 다른 이용자들과 협력, 경쟁하며 길드를 발전시켜 나가는 소셜 시스템, ‘이마젠’이라 불리는 정령들을 수집·육성해 함께 싸우는 시스템 등을 선보인다.
     
    조신화 넷마블 사업본부장은 “(제2의 나라는) 내년 하반기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원작의 아름다운 감성과 MMORPG의 독특한 재미를 동시에 살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넷마블은 이번 지스타 2019에서 제2의 나라와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을 최초로 선보였으며 ‘A3: 스틸얼라이브’, ‘매직: 마나스트라이크’를 포함해 총 4종의 모바일 게임을 소개했다.
     
    김정우 기자 tajo81911@gmail.com
    backward top home